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학생수련원(원장 안용모)이 3월부터 교육부 공모사업을 통해 구축한 VR체험장과 온라인 안전체험관을 운영한다.

온라인 안전체험관은 제천분원(안전체험관)과 똑같이 구현된 가상공간에서 체험시설을 이용하는 자유모드(360°VR 파노라마 투어)와 사이버 안전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PC나 모바일을 이용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학생수련원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고, VR장비를 사용하면 더욱 실감나는 체험이 가능한 몰입형 콘텐츠*의 이용도 가능하다.

* 몰입형 콘텐츠 : 실제 세계의 환경이나 현상을 재현하거나 모방해 사용자에게 실제 세계와 유사한 감각이나 정보를 전달하는 시스템

특히, 게임의 요소를 담은 챌린지모드는 게임과 교육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학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안용모 학생수련원장은 “연간 1만 명 이상이 안전체험관을 이용하고 있지만 지리적 환경으로 인한 충북 중․남부권 학생들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방안이 늘 고민이었다.”며, “이번 온라인 체험관 운영을 통해 시간, 공간의 제약이 없는 체험으로 원거리 지역의 학생들의 안전 교육이 이루어져 공백 최소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용 및 자세한 사항은 학생수련원 누리집(www.cbstc.go.kr/jcsafety)을 참고하거나 전화(☎043-653-979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