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대 청주시 부시장은 8일 무심동로~오창IC 도로건설공사 현장을 찾아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신 부시장은 청원구 오동동에 위치한 현장 사무실에서 무심동로~오창IC 도로건설공사의 개요, 추진현황 등을 보고받은 후, 신평교 교량을 건설하고 있는 청원구 정북동 일원으로 이동해 공사현장 및 주변시설을 꼼꼼히 살폈다.

신병대 부시장은 “봄철 기온이 오름에 따라 겨우내 얼어있던 지표면이 녹으면서 붕괴, 전도, 낙석과 같은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라며, “철저한 현장 점검으로 해빙기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심동로~오창IC 도로건설공사는 총 1,073억원(국비 581억, 도비 233억, 시비 259억)을 투입해 청원구 사천동 송천교부터 오창읍 농소리 오창IC 구간 연장 5.0㎞의 왕복 4차로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2029년 완료 예정이며, 현재 보상률 65.7%, 공정률 6.8%로 정상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송천교부터 오창IC까지 10분 이내 연결이 가능해진다. 또한, 국도 17호선(성모병원~오창), 엘지로와 함께 청주시 남북지역의 연결성을 한층 강화하고, 3순환로와의 완전 입체교차 연결을 통해 북부지역의 만성 교통 지·정체 해소에 획기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