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성식)는 7일 도센터 교육장에서 자원봉사센터 및 자원봉사 유관기관 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의 이해와 ESG기반 사회공헌활동 지원방안’을 주제로 관리자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란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인 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를 뜻하는 용어로 기업의 발전 가능성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중요한 핵심 가치로 인식되고 있으며, 최근 자원봉사 분야에서도 ESG기반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시점에서 이번 교육을 준비하였다.

특강을 맡은 이장희 충북대학교 명예교수는 ESG 경영의 개념과 변화, ESG의 중요성, 탄소중립실천 등에 대해 유형별로 설명하며 ESG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창의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시간으로 진행되어 직원들의 교육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ESG 교육은 ESG기반 사회공헌활동 자원봉사와 관련하여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되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김성식 도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자원봉사 관리자들이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며 다양한 ESG기반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