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북지역회의(부의장 박경국)는 3월6월(수)11:00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 회의실2층에서 부의장을 비롯한 시군협의회 회장, 지역회의 임원진, 사무처장 사무처 관계자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분기충북지역회의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개회식, ▲사무처 업무보고, ▲지역회의 2024년 상반기 사업계획(안) 심의·의결, ▲지역협의회 2024년 상반기 사업계획(안)공유, ▲그 밖에 지역회의 운영에 관한 사항 논의 순으로 진행된다.

박경국 충북 부의장은 개회사에서 “올해 민주평통 충북지역회의에서 계획한 모든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각 지역협의회장 및 분과위원장님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기를 바란다”며 “얼어있는 남북관계를 따듯하게 녹이기 위해서는 지역 내 통일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 활동이 필요하다” 라고 말했다.

이어, 충북지역의 11개 시·군 협의회장님은 2024년 주요사업에 관한 내용을 간략히 소개하였다.

◎ 주요사업 ◎

충북지역회의 상반기 주요사업: 충북 평화통일의견수렴 및 토론회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충북지역대회 등

충북 시군 상반기 충북지역협의회 주요 사업 보고

2024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맞이 민속놀이대회(청주시),

제14회 평화통일염원 통일문화 시민한마당 및 걷기대회(충주시),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통일역량강화 워크숍(제천시),

군민(지역리더)와 함께하는 통일염원 현장체험(보은군),

찾아가는 북한예술단공염 및 북한음식체험-1차(이원면)(옥천군),

삼도화합을 위한 포럼(영동군, 2024년 평화통일 시민교실(증평군),

2024 찾아가는 청소년 통일교육(진천군), 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안보 체험학습(괴산군), 청소년평화누리나라사랑협장견학(음성군),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문화탐방(단양군)

이어 심의 안건으로 상반기 충북지역회의 사업 추진계획(안) 2분기 운영위원회,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본선대회, 충북평화통일포럼, 2024 충북지역 임원진 자문위원 통일워크숍,등 을 원안대로 가결 시켰다.

마지막으로 협의회 주요 사업과 질문사항에 대한 박경국부의장님께서 정리말씀이 이어졌고 단체 기념촬영으로 운영위원회를 폐회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