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고등학교(교장 홍순두)는 6일(수), 청운장학재단(이사장 김용주)이 입학식에서 1,480만 원의 장학금을 쾌척하며 지역 인재 육성과 후배사랑의 모습을 24년째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청운장학재단은 2000년 11월에 충북고등학교 제3회 졸업생인 장흥순씨와 김용주씨가 각각 10억원씩을 출연해 설립하여 2000년부터 매해 입학식과 졸업식 뿐만 아니라 학기 중에도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3,545명의 성적이 우수한 충북고 학생들에게 11억 8,37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장학금을 받은 신입생 권덕용 학생은 “선배님들의 깊은 후배 사랑을 실천하는 장학재단의 존재에 큰 감동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미래에 훌륭한 인재가 되어 후배들을 지원하는 선순환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룡 청운장학재단 상임이사는 “앞으로도 우리 후배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청운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운영비 500만원, 학교홍보 물품 구입지원비 800만원 지원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대학 탐방 지원을 포함한 교육 활동 활성화를 위해 총 7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홍순두 충북고등학교 교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인재양성을 위해 거액을 기부한 장흥순, 김용주님의 소중한 뜻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 교육에 대한 기부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시기를 바라며, 학생들이 배움의 뜻을 잃지 말고 학업에 정진해 충북고의 자랑스런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