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낙정)는 5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참여 기관‧기업‧단체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자원봉사 릴레이 운동‧이어달리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결의문 낭독, 릴레이 운동 기전달, 이어달리기 기전달, 온기나눔 범국민 캠페인 퍼포먼스, 참여 기관‧기업‧단체 소개, 사업설명 및 재난시대의 생존법이란 주제로 자원봉사 보수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릴레이 운동 깃발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충주지사, 이어달리기 깃발은 앙성면향기누리에서 첫 번째로 전달받았으며 장애인과 함께하는 문화행사와 홀몸어르신 대상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릴레이 운동은 기관‧기업이 참여하여 노블리스 오블리주 정신을 실천하고 자원봉사 문화와 사회공헌활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이어달리기는 향기누리, 예술·공연, 이·미용, 재능·교육, 밑반찬·안부, 캠페인, 캠프·행사, 집수리, 무료급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과 힘이 되어줄 수 있는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낙정 센터장은 “기관‧기업‧단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봉사활동을 통한 안녕한 사회, 안녕한 충주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