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 및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평생교육의 활성화와 지역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민들의 평생학습 도시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지원사업을 공모하고 있다.

시는‘평생학습 운영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평생학습 기관ㆍ시설 및 단체를 선발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충남학 및 평생교육 특성화 프로그램 분야,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은 시민참여 및 직업능력 분야로, 각 기관별로 1개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출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이며, 각 단체의 성격과 평생교육의 목적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제안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관내 평생학습 비영리 법인․기관․단체로, 사업별 신청기간, 접수방법, 세부내용, 필요서류 등은 평생학습포털(http://lllcity.nonsan.go.kr)및 논산시 대표 누리집(www.nonsan.go.kr)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시는 사업계획 및 목적사업 신청여부 등의 선정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기관을 결정하고, 6월 중에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교육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