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체험공간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어린이들이 과학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체험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논산시 상황실에서 열린 중간보고회에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이정석교육장, 전) 건양대학교 이종호교수, 국립중앙과학관 오석균과장,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유덕수팀장 등 행정․교육․국방 분야의 전문가와 아동대표 2명 등 13명이 참석했다.

중간보고회에서는 어린이 과학체험공간의 조성 타당성과 방향성을 검토하고, 전시관의 구성과 주제, 콘텐츠의 개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전시관은 스토리텔링과 게임화를 통해 군사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몰입감을 높이고, 커뮤니티라운지, 지휘통제실, 육·해·공군 콘텐츠, 우주, 정보보안, 천문대 및 힐링스페이스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핸즈온과 디지털의 결합으로 새로운 전시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어린이 과학체험공간은 인공지능 어린이 상상놀이터, 딸기향테마공원 물놀이시설 등과 연계하여 놀이와 교육, 체험시설을 함께 할 수 있는 아동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복합공원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조성은 탑정호를 기반으로 하는 아동위주의 다양한 체험과 문화시설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아동이 행복하게 놀 수 있는 공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