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보건소(소장 윤태곤)는 질병관리청과 괴산군보건소에서 공동으로 수행하는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위한 조사원을 모집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조사를 통한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과 보건사업 수행에 필요한 건강통계자료를 생산하는 것으로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총 5명이며, 조사원은 오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2.5개월 간 관내에서 조사 대상가구로 선정된 표본가구를 방문해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태블릿PC를 이용해 1:1 면접조사를 수행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자격요건은 20세 이상 성인으로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자(※개인 공인인증서 사용 가능자)이다.

접수 방법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조사원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위탁기관인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예방의학교실(충북 충주시 충원대로 268)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주민의 건강과 밀접한 문제를 객관적으로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건강통계를 생산하고, 보건사업 수행의 기준이 되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쓰이는 만큼 조사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