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4일부터 21일까지 공모신청 접수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이달 4일부터 21일까지 충남도 내 예술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2024 충남 예술인 자립지원」사업에 참여할 예술인을 공모한다.

충남도 예술인 자립지원 사업은 충남도 거주 예술인 또는 충남도 소재 예술단체(사업체) 등을 대상으로 △창작활동 임차료, △창작발표 대관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작공간임차료 지원사업은 창작공간 1개소당 8개월의 월 임차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임차료 총액의 80%,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창작발표대관료 지원사업은 충남도 창작활동에 필요한 녹음실, 연습실 등의 대관료를 최대 2곳까지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특히 이번 공모는 전년도 지역예술인 의견청취회와 각종 라운드테이블 등을 바탕으로 예술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더욱 의미가 있다.

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결과는 3월29일(금)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cacf.or.kr) 또는 예술인복지팀(041-630-29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남문화관광재단 서흥식 대표이사는 “예술인의 안정적인 창작환경 조성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사업설계를 적극 검토했다.”며 “충남도내 예술인과 예술단체의 많은 기대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