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5일(화), 옥천 장야초등학교(교장 이기분)를 방문해 늘봄학교의 안정적 추진을 격려하였다.

이날, 윤건영 교육감은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을 참관했으며, 참여 학생과 돌봄전담사, 프로그램 강사 등 늘봄학교에 대한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장야초등학교는 <초1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앞두고 지난 2월 두 차례에 걸쳐 수요 조사를 실시하였고, ▲기간제 교원 계약 ▲늘봄 프로그램 개설 ▲강사 계약 등 늘봄학교 운영에 만반의 준비를 거쳐 1학년 희망자 전원을 대상으로 늘봄학교를 운영 중이며,

1학기부터 1학년 누구나 희망하는 학생은 ▲놀이체육 ▲보드게임 ▲동화구연 ▲토탈공예 ▲전래놀이 등 문화예술․체육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신학기 적응을 돕고 있다.

윤건영 교육감은 “올해부터 본격 추진되는 충북형 늘봄학교의 원활한 운영과 안착을 위해 콜센터 및 현장지원단을 운영하는 한편, 기간제 교원 등 인력을 추가적으로 지원하였으며,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예산과 공간 지원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며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안착되고 2학기 전면시행을 위해 차질없이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1학기 100개 늘봄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공간, 인력, 프로그램 지원 방안을 통해 2월 중 준비를 마치고 3월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