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기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3월 5일(화), 「DEPI 소식」 9호를 발간하여 관내 전체 학교,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에 배부하였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정책연구 결과와 교육정책 관련 최신 정보 및 동향을 현장과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고자 연 2회 「DEPI 소식」을 발간하여 관내 모든 기관(학교)에 배부하고 누리집에 공개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DEPI 소식」 9호에는 2023년에 진행된 20건의 정책연구 결과와 2023년 하반기 주요 성과 및 행사 소식을 담았다.(행사 화보, 인사말, 교육동향, 이슈페이퍼, 대전교육종단연구 저널, 교육공동체 활동 사례, *정책연구, 연구소 포커스)

*정책연구: 자체연구, 위탁연구, 현장연구

행사 화보에는 대전교육정책연구소가 2023년 하반기에 충남대학교와 연계하여 개최한 학술 콜로키움(2회), 대전교육정책 학생 토론회, 대전교육정책 연차보고회, 대전교육정책 워크숍 행사 사진을 담았다. 교육동향에는 ‘IB 프로그램’을 비롯한 6편의 교육동향을 수록하였으며, 이슈페이퍼에는 ‘해외 교육활동 보호 정책 사례’, ‘대전 학생자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요약본을 실었다. 대전교육종단연구 저널은 ‘대전 초·중·고 학생의 학교생활 인식 분석’에 대한 정보를 담았으며, 교육공동체 활동 사례에는 대전교육정책 학생 모니터단이 작성한 정책제안서를 수록하였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박해란 소장은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적시성과 효과성, 투명성을 갖춘 정책연구를 바탕으로 대전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라며 “정책연구 추진 시 현장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2024년 대전교육정책 자문단과 대전교육종단연구위원회를 모집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