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성권)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제천거점은 3월 5일부터 8일까지 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습지원단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보장 지원 학습지원단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3.5.(화)부터 5회에 걸쳐 학생 특성에 맞는 학습지원 방향의 이해, 학습클리닉의 학습저해요인별 검사도구 이해와 학습코칭 활용, 학령기 아동의 음운발달과 조음지도 방법, 한글 미해득 아동의 한글 지도 방안, 수리력 진단도구 활용을 통한 기초학력 지도 등의 특강을 개최한다.

 이 특강은 학생성장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진행한다. 특히, 3월 8일(금)에는 제천거점 학습지원단 역량 강화를 위해 수리력 진단도구 전문가인 고정화 교수(춘천교대)가 강사로 참여한다.

 참가 대상은 제천거점 학습지원단뿐만 아니라 본청 및 지역거점의 업무담당자들도 포함되어 있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제천거점은 이번 특강을 통해 초기 문해력 및 수리력 강화, 난독증, 언어발달 등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지원 방법을 습득하고, 지역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하고 있다. 특강에는 지금은 아이성장 골든타임 연계 치료지원에 관한 내용도 추가로 다뤄질 예정이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 심리, 정서, 돌봄 등 학습부진 유형별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지원한다. 제천거점은 제천·단양지역의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사전진단, 학습코칭, 수업협력코칭, 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 깊고 더 넓은 지원으로 온전히 성장하는 아이들’이라는 비전을 실현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