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024 순천시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입주작가’를 오는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입주작가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총 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시각예술 전 분야(평면, 입체, 사진, 영상, 설치 등)로, 국내 ․ 외 레지던시 사업과 중복참여하지 않는 작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예술인에게는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의 입주 기간 동안 역량 강화 프로그램, 작가 교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 활동을 지원하며, 매월 창작지원금 50만 원과 개인 스튜디오, 전시실도 함께 제공된다.

공모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공고 또는 장안창작마당 블로그(https://blog.naver.com/scartvillage)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scartvillag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장안창작마당(061-752-43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장안창작마당은 예술인과 지역민이 함께 예술로 소통하고 문화를 나누는 공간이다”며, “다양한 창작 활동을 통해 순천 지역에 예술의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예술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