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새마을회와 새마을 단체, 제천시 인재육성을 위해 기부

제천시새마을회(회장 박경배)는 4일 제천시청을 방문해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에 장학금 3백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지중현 재단 이사장 그리고 제천시 새마을회 박경배 회장과 새마을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박경배 회장은“한 명의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힘써야 하는 것처럼 1만 2천 제천시 새마을 가족은 상생과 협력으로 지역사회를 보다 나은 방향으로 새롭게 해 제천 아동ㆍ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잘사는 공동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제천시 새마을회는‘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만들기’라는 이념과 새마을 정신인 근면·지조·협동을 기본 덕목으로 중점과제인 생명운동, 평화운동, 공동체 운동, 지구촌 새마을 운동을 실현함으로써 지역과 상생하며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항상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지역 곳곳에서 봉사해 주시는 새마을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을 지역인재가 꿈을 펼치고 성장하는데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지중현 재단 이사장은“제천시 새마을회 박경배 회장님과 회원 분들께서 솔선수범해 지역 인재 육성에 힘써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그 뜻에 따라 사회에 공헌하는 지역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 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