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유성구 공공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월별 주제에 맞는 책과 노래를 직접 추천하는 ‘Open the Bookcode’게시판을 운영한다.

‘Open the Bookcode’게시판은 독서활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끌 수 있도록 3월부터 8월까지 6회에 걸쳐 운영하며, 매월 새롭게 제시되는 주제에 개인의 취향과 애정이 담긴 책과 노래를 유성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및 구즉도서관 로비의 오프라인 게시판을 이용해 추천하면 선정된 책과 노래 목록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목록 접속에 필요한 QR코드를 안내문으로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3월 첫 주제는 건강한 삶과 활기찬 봄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시작, 체력 기르기’이며, 운동에 대한 의지를 높일 수 있는 책과 노래를 추천받아 공유한다.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https://lib.yuseong.go.kr/web/index.do) 또는 인스타그램(@yustarli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가진 도서와 음악을 함께 활용하여 더 깊은 문화적 경험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다채로운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