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대부설초(교장 김성완)는 2024학년도를 맞이하여 3월 4일에 시업식과 입학식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새 학년도를 힘차게 시작했다. 2~6학년 학생들은 꿈동이관에서 시업식을 가졌으며, 1학년 신입생 60명은 청주교대 교육문화관에서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번 입학식은 학부모님들의 참여하에 진행되어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서로 얼굴을 마주하며 즐거운 입학식을 맞이했다. 이는 새로운 학기,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을 모두에게 공유하는 중요한 순간이었다.

 청주교대 총장, 운영위원장, 자문위원장, 청주시 학교운영위원장협위회 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입학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입학 허가 선언, 내빈 축사, 담임 소개, 신입생과 재학생 인사, 축하 공연, 교가 제창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전체 학생이 강당에 모여 얼굴을 보고 반갑게 인사하는 모습으로 2024학년도를 시작한 시업식은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는 전체 학교가 하나로 뭉쳐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는 의미 있는 순간을 나타냈다.

 1학년 담임을 맡은 이은희 교사는 "학교 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신입생들의 마음에 꿈과 희망을 싹틔워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2024학년도를 시작하는 포부를 밝혔다.

 청주교대부설초는 이번 행사를 통해 2024학년도 학사일정을 힘차게 시작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