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시장,“새로운 통찰력으로 더 나은 고양시 만들기에 앞장서주길”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9일 고양문화원(원장 김용규)에서 주최하는‘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이하 문화아카데미)’제1기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수료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참석해 6개월 동안 전통문화와 인문학에 대한 열정으로 문화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친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지난 해 9월 고양특례시 전통문화의 총본산인 고양문화원의 40년 역사 이래 처음으로 개설한 문화아카데미는 기업CEO, 변호사, 전직 공무원, 기관·단체장 등 다양한 계층의 오피니언 리더 42명이 등록을 하여 당초 예상을 훨씬 웃도는 큰 성황을 이루었다.

또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김원길 바이네르 대표,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 등 ▲유명 인사들의 17회에 걸친 인문학 강연 ▲우리나라의 대표 미술관인‘리움(LEEUM)’견학 ▲뮤지컬‘벤허’관람 ▲수강생들의 현장 견학을 위한 국․내외 연수 등을 통해 주요 대학의 최고위 과정보다 한층 수준 높은 차별화된 문화 교육강좌를 제공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짧지만 알찼던 지난 6개월간의 시간이 수료생 여러분의 삶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통찰력을 불어 넣어줄 것”이라며 “여기서 배우고 경험한 것들을 토대로 더 나은 고양특례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