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보건소는 3월 4일부터 지역주민의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2024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신규참여자 70명을 모집한다.

제천시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스마트폰 모바일 앱과 활동량계(손목시계형)를 활용해 대상자가 6개월(24주)간 입력한 건강 습관을 보건소 전담팀(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이 모니터링해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자 등록 기준은 건강관리가 필요한 19세 이상~60세 이하의 제천시민으로 혈압, 혈당, 고지혈증 약을 복용하지 않으며, 건강 위험요인(혈압·공복혈당·복부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이 많을수록 우선 등록 자격이 주어진다.

참여방법은 043-641-3215~3214로 전화예약 후 방문해 초기 검진을 시행하고, 등록기준에 해당되면 프로그램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에게는 ▲3번의 필수 건강검진 ▲모바일 앱 연동 활동량계(손목시계형) ▲1:1 건강 상담 ▲참여도에 따른 보상이 제공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바쁜 일상으로 인해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수요가 높아지고 있고,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 주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및 만성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