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원스톱 민원행정서비스 활성화와 군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고자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보은읍 행정복지센터와 농업기술센터 2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한 것에 이어, 군민의 여론을 수렴해 보은문화원에도 1대를 추가 설치해 군민들이 편리하게 민원서류 발급할 수 있도록 민원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민원 업무를 보기 위해 군청이나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 하나로 간편하게 주민등록, 가족관계, 병무, 교육, 건강보험증명 등 76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수수료도 대면 발급보다 최대 50%까지 낮다.

임춘빈 민원과장은 “군민의 행정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고 다양한 민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했다”며 “앞으로도 민원인들이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은군이 현재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는 군청, 등기소, 농업기술센터, 문화원,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 총 16대이며, 군청(민원과)은 연중 24시간 그 외는 평일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휴일에는 등기소와 문화원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