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이 문화 탐방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옥천 구읍을 배경으로 ‘2024년 옥천 구읍 SNS 포스팅 투어’ 이벤트를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 방법은 구읍에 있는 7개의 명소를 둘러보고 사진 14장(코스별 2장) 이상 또는 7곳이 모두 나오는 60초 이상 길이의 영상을 100자 이상의 소감과 함께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7개 명소는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을 시작으로 육영수생가, 옥천향교, 교동저수지(생태습지), 지용문학공원, 옥주사마소, 정지용생가(문학관)다.

작성 후 옥천군 홈페이지 ‘여행도우미’코너 또는 옥천군 카카오톡 채널에 포스팅 주소를 입력하거나 유선(☏043-730-3415)으로 포스팅 주소를 알려주면 된다.

미션을 완수한 참여자에게는 옥천 9경이 담긴 카드형 USB를 제공하며, 매달 3명을 추첨해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숙박권(4인실)을 증정한다.

다만,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지만 기념품 제공 및 숙박권 증정은 관광객(관외 거주자)에 한한다.

3월부터 11월까지는 주말과 공휴일에 ‘해설사와 함께하는 투어’가 진행된다. 해당일 오전 10시 10분과 오후 2시 10분 두 차례 옥천관광안내소에 집결해 문화관광해설사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으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최영찬 문화관광과장은 “SNS에서 인기가 높은 국내 여행지들이 여행 트렌드를 이끄는 만큼, 군도 SNS를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관광 활성화를 이루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