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28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충남 공간정보 포털 고도화 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도 관계 공무원과 국토정보공사 등 공간정보 업무 관계자, 용역 수행업체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보고회는 사업 완료 보고 및 구축 기능 시연, 의견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는 지난 2009년 대민용 공간정보 포털로 구축한 ‘충남 공간정보 포털’을 도민의 다양한 공간정보 제공 요구에 맞춰 고도화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주요 사업 내용은 △메인 화면과 제공 정보 재구성 △각종 행정 정보(데이터) 연계 △도민이 필요한 위치 중심의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한 기능 개선 및 신규 기능 개발 등이다.

특히 새로운 공간정보 포털에선 △전세 가격 비교 등 부동산 정보 △실시간 버스 정보 △미세먼지 통계 등 도민에게 유용한 실시간 생활정보도 각종 행정 정보를 연계해 제공한다.

이번에 고도화한 공간정보 포털은 다음달까지 시범 운영하는 안정화 단계를 거쳐 오는 4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김택중 도 건설교통국장은 “고도화 사업을 통해 공간정보를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충남 공간정보 포털에 대한 도민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