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석규)은 충북인재 나눔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➀재능나눔 ➁고교-대학생 멘토링 사업 참가자를 2월 28일부터 모집한다.

충북인재 재능나눔은 충북 출신 중·고·대학생의 지식 및 재능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학생 또는 팀에게는 활동에 소요되는 경비(재료비, 식비, 교통비 등)를 최대 300만원 까지 지원한다. 또한 재능나눔 활동 후 우수 2팀을 선정하여 충청북도지사 상장을 수여하고 참여자(팀) 전원에게 수료증 발급, 봉사활동 실적 등록을 지원한다.

지난 해에는 13개팀(139명)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집수리 봉사, 농촌 일손돕기, 장애인 초청 연극 공연 등의 프로그램 활동을 완료하였다.

충북인재 멘토링은 충북 지역 고등학생 후배들의 진로·진학을 돕기 위해 대학생 선배들이 직접 나서는 사업이다. 도내 고등학생 2명과 대학생 1명을 희망 전공 및 출신 고교 등을 고려해 매칭하여 멘토링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4월에서 10월까지 7개월간 온·오프라인으로 공부 방법, 슬럼프 극복, 학교생활 등 대학 진학과 진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대학생 선배와 상담하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선발된 대학생 멘토에게 멘토링 활동 장학금 50만원과 진흥원장 명의 수료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충북인재 나눔 플랫폼 참가신청은 진흥원 누리집(www.cbitle.or.kr) 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인재양성팀 ☎(043-224-02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