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8일(수), 영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주영래)는 두루모아찬 밑반찬 후원 업체 중 두 곳(일월횟집, 장원능이백숙)에 행복나눔가게로 지정하는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두루모아찬 사업은 식사 준비가 어려운 세대를 대상으로 매주 1회 또는 매월 1회 후원업체가 직접 만든 밑반찬을 가정에 직접 전달하는 사업으로 영랑동에 위치하는 일월횟집, 장원능이백숙. 속초생대구, 느낌이참좋은집, 속초축산 등 총 5개 업체가 현재 참여하고 있으며 2023년도에는 매월 21명에게 252회에 걸쳐 밑반찬을 후원하여 취약계층이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번 행복나눔가게 현판 전달식은 두루모아찬 사업에 1년 이상 후원한업체 중 현판을 희망하는 업체 두 곳(일월횟집, 장원능이백숙)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추후 지속적으로 행복나눔가게 수를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주영래 위원장은“어렵고 침체된 경기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밑반찬을후원해 주시는 업체에 감사함을 전하며, 이번 현판 전달식을 통해 두루모아찬 사업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더 많은 가게가 동참하여 식사준비가 어려운 우리 이웃들이 좀 더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