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까지 선착순 참가자 50명 모집…비대면 10주 운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소장 강민구)가 성인 비만 예방·관리를 위한 ‘뱃살 쏙! 건강 쑥!’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자기 주도적 건강생활 습관 형성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온’ 앱을 통해 운동과 식이조절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사전·사후 검사 기간을 포함해 10주간 진행된다.

주차별 미션 60% 이상 완료자에게는 가정용 인바디가 지급되고 모든 미션 완료 시에는 모바일 상품권 1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사후 검사 완료 후 체지방을 1㎏ 이상 줄인 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1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40~60대 성인으로 인바디, 허리둘레, 혈압 등 사전 기초 검사 결과 체질량 지수가(BMI) 25(kg/㎡) 이상인 자를 우선으로 한다.

신청 기간은 28일부터 내달 8일까지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50명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및 사전검사 예약은 세종시 보건소 누리집(www.sejong.go.kr/health.do)을 통해 가능하다.

사전검사는 내달 18일부터 28일까지 세종시 보건소(조치원읍 대첩로 32)에서 실시하며 본 프로그램은 4월 1일부터 시작된다.

강민구 보건소장은 “이번 비만 관리 프로그램은 참가자 스스로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며 “비만으로 인한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보건소 건강증진과(☎044-301-21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