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석규, 이하 충북인평원)은 오는 28(수), 29(목) 양일간 영동군 일라이트 호텔에서‘2024년 충청북도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을 공동 주최‧주관한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11개 시‧군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집단지성을 발휘하여 충청북도 평생학습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평생학습도시의 역할을 찾도록 돕고 관계자 간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28일 오후 1시부터 충북 평생학습도시 관계자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행사는 정영철 영동군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충북인평원 윤석규 원장의 인사말 후 ▶[주제특강 1] 전생애교육을 통한 충북 평생학습 효과성 제고 방안 ▶[주제특강 2] 마을에서 배우는 학습마을 공동체 ▶[주제특강 3] 평생학습 접근성 향상을 위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의 역할 ▶[현장견학] 영동군 레인보우 힐링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윤석규 충북인평원장은 “전생애교육, 학습마을 공동체,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등 다양한 형태와 방법으로 도민이 원하는 양질의 평생학습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도, 시‧군 차원에서 고품질의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충북인평원에서 바라보는 평생학습 접근성에 대한 가치를 도내 평생학습 관계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공론하여 언제 어디서나 학습을 접할 수 있는 평생학습道 충북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