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26일 내포문화숲길 예산센터 회의실에서 체계적인 국가숲길 관리·운영을 위한 ‘내포문화숲길 민관협의회’를 개최했다.

도와 4개 시군 관계 공무원, 내포문화숲길 단체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에서는 기관별 24년도 내포문화숲길 주요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와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숲길 안전관리 강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선 내포문화숲길 5개 테마숲길 중 하나인 ‘원효깨달음길’을 ‘내포불교순례길’로 그 테마 명칭변경의 건이 논의되었다.

이번 테마 명칭 변경을 통하여 폭넓은 지역의 불교 문화와 이야기를 강조하여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요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또한, 회의에서는 자연재해 대비를 위한 안전관리에 대한 계획도 논의되었다. 각 기관별로 재해에 대비하여 사전에 철저한 안전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국가숲길로서 지속가능한 관리와 탐방객들에게 안전한 숲길 제공을 위하여 사전 준비에 철저를 다할 것이라 밝혔다.

아울러, (사)내포문화숲길에서는 올해도 외부 트레일 걷기 및 다이어트레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할 계획이라 말하여 기대를 높였다.

지난 2021년 11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숲길 가운데 처음으로 국가숲길로 지정된 내포문화숲길은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운영 중이다.

충남도는 민간과 지자체 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 앞으로도 민관의 정문성과 힘찬 지원을 바탕으로 내포문화숲과 함께 발전하는 지혁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