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 ‘에이티즈(ATEEZ)’ 총장상 수상

왼쪽부터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왼쪽부터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의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에서 한류스타 아이돌 ‘에이티즈(ATEEZ)’가 총장상 수상자로 이름이 올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은 지난 25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더케이호텔(The-K호텔)에서 진행됐으며, 학위수여식에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도 라이브 생중계되었다.

올해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하는 에이티즈(ATEEZ)는 2023년 <THE WORLD EP.FIN : WILL>이 빌보드 200차트 1위에 랭크되어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으며, 이는 4대 기획사를 제외한 중소 기획사 그룹 중에서 유일한 기록이다.

또한 2023년 방탄소년단, BLACKPINK, SuperM에 이어 한국 가수로서는 4번째로 런던 오투 아레나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 이력이 있다.

에이티즈(ATEEZ)는 졸업식에 참석하지 못해 총장상 수상소감을 영상으로 대신하였다. 에이티즈(ATEEZ) 멤버들은 “저희가 벌써 졸업을 하게 되다니 감회가 새로운 것 같다.”면서 “값진 상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은 에이티즈 멤버들에게 총장상을 수여하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도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는 재작년 BTS 막내 정국의 졸업으로 멤버 7명 중 6명 모두가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하였으며 BTS 멤버 정국의 총장상 수여소식은 글로벌 트위터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