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재)강원디자인진흥원(원장 최인숙, 이하 진흥원) 디자인홀에서 진행한‘2024년도 강원디자인진흥원 사업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지원사업 설명회 1부에서는 ‘한국디자인혁신의 이해’라는 주제로 서울대학교 디자인학부 이순종 교수 외 5명의 강연자가 모방자에서 혁신가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있는 한국디자인 혁신의 뿌리를 소개하고 한국 디자인의 미래 방향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지역 디자인전문회사의 자체개발 상품 사업화를 지원하는 ▲디자인기업 비즈니스모델 지원사업, 지역 전략산업과 디자인을 융합하여 관련 중소기업의 혁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디자인 사업화 기반구축 사업, ▲도내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디자인 애로해결 지원사업 등 2024년도에 진흥원이 운영하는 13개의 지원사업의 추진 방향 및 세부일정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을 통해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23년도 성과전시 관람 및 CMF라이브러리, 협업아이데이션룸 등 진흥원 시설 체험을 통해 디자인-협업기반의 인프라를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인숙 강원디자인진흥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강원지역 기업들이 진흥원의 지원사업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아울러 앞으로도 우리 진흥원은 강원 디자인산업 활성화를 위한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