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이사장 덕문스님)은 불교적 내용의 국내외 영화를 담은 BBS TV ‘주말의 불교 명화’를 매주 일요일 밤 10시에 방송한다.

그 동안 ‘주말의 불교 명화’는 전 세계 불교 영화들의 축제인 세계일화국제불교영화제에서 선정한 우수한 불교 영화를 시청자들에게 선보여 왔다

이번에 새롭게 편성된 불교 명화는 2021년 부산국제영화제 초청작 뮤지컬 애니메이션 ‘견왕–이누오’를 비롯해 다큐영화 ‘다시 태어나도 우리’, 국내 미개봉작인 ‘피스 바이 초콜릿’, ‘클라라 솔라’ 등 다채로운 작품을 소개한다.

2월 25일(일) 방송하는 ‘견왕 – 이누오’는 남들과 다른 모습으로 태어난 이누오가 비파를 연주하는 장님 소년을 만나 세상에 없는 음악을 만들어내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와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3월 3일(일) 방송하는 ‘다시 태어나도 우리’는 전생의 업을 이어가기 위해 몸을 바꿔 다시 태어나는 티베트 불가의 고승 린포체인 아홉 살 ‘앙뚜’와 오직 그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헌신하는 스승 ‘우르갼’의 아름다운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로 감동적인 명작으로 평가 받는다.

3월 17일(일) 방송하는 ‘피스 바이 초콜릿’은 시리아에서 온 젊고 유능한 남자가 내전으로 아버지의 초콜릿 공장이 사라지자 가족을 자신이 살고 있는 캐나다 작은 마을로 불러 함께 정착한다. 그러는 과정에서 부자간의 갈등을 재미있게 풀어낸 소재로 2021년 나폴리국제영화제에서 관객이 뽑은 최고의 장편영화로 선정된 영화이다.

이 밖에 다양한 재미와 감동을 주는 영화로 편성된 BBS TV ‘주말의 불교 명화’의 방송안내는 BBS불교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