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천안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상돈)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오는 2월 20일부터 3월 8일까지 2024년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진로개발에 맞는 활동목표를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과정을 통한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자기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하며 스스로 변화와 성장을 경험한다. 또한 습관화와 실천력을 함양하며 활동일지를 작성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의 문해력 향상의 효과성이 나타나는 청소년 국내 공인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천안시에 거주하거나 천안 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 7세~15세 청소년이며 포상 단계(동장·은장·금장)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신청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신청으로 가능하다.

한상경 대표이사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참여 청소년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하는 과정에서 끝까지 포상을 완료할 수 있도록 천안시청소년재단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문의사항은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41-566-01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