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이하 배움누리)를 통해 학업 지원을 받아온 진○○ 학생은 올해 미국 아이오와주에 소재한 대학으로 전액 장학금 및 생활비 지원 등의 혜택을 받아 2024년 신입생으로 입학한다.

고양외국어고등학교 재학 당시 가정형편 상 꿈꾸기 어려웠던 해외 유학과 학업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던 중 배움누리를 알게 되었고, 배움누리를 통해 UWC(United World Colleges)에 대한 정보 제공과 기관 추천서 등의 과정을 지원받아 2022년 8월 UWC Changshu china에 전액 장학생으로 선발된 바 있다.

배움누리는 세계무대에서 공부하며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노력하는 진○○ 학생을 위해 학생 및 가족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대학 입학의 과정까지 세심한 관리와 지원이 이어질 수 있도록 힘써왔다.

진○○ 학생과 같이 올해 배움누리를 이용해 온 고3 청소년들 중 15명이 대학에 진학했고, 재능을 발휘하여 헤어디자인·태권도·요식업 등의 분야로 취업해 사회에 진출하는 학생들도 있다.

배움누리에서는 청소년들의 성장 과정에서 필요한 학습 및 진로·진학관리, 문화체험, 장학금 및 후원품 지원 등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다양한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저소득가정 청소년 교육지원을 위헤 민간과 공공 자금이 매칭되어 2011년부터 민간위탁으로 운영되고 있는 고양시 청소년 복지시설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