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각국 글 없는 그림책 컬렉션, 순천에서 처음 선 보여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와 함께 오는 27일(화)부터 3월 24일(일)까지 그림책도서관 자료실에서 <IBBY 소리 없는 책 국제순회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IBBY 소리 없는 책 2023 컬렉션>은 22개국 73권의 글 없는 그림책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국 그림책으로는 이명애 작가의 <휴가> 등 10권이 포함돼 있다.

<IBBY 소리 없는 책 프로젝트>는 세계 각국의 글 없는 그림책을 수집하는 프로젝트로 2012년 이탈리아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이탈리아 람페두사섬에 있는 이주민, 난민 등 모든 어린이가 언어장벽 없이 수준 높은 이야기를 접하는 것으로, IBBY에서 선정된 소리 없는 그림책은 전 세계 순회 전시 후 최종적으로 람페두사 어린이도서관에 보관된다.

시 관계자는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그림책이라는 문화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의 상상력과 창의적인 사고를 키워나갔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네트워크 협력을 통해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해 K-디즈니 순천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림책도서관은 오는 4월 <여름의 무대, 이수지의 그림책> 전시 준비로 전시관은 이용이 불가하며, 그림책 자료실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1-749-89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