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수) 10시~17시 동인청사 및 산격청사 주차장 ‘헌혈버스’서 참여

대구광역시는 2월 21일(수) 시 청사(동인·산격청사)에서 대구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운동’을 진행했다. 올해 첫 번째로 열린 단체헌혈 행사에는 대구·경북혈액원 헌혈 차량 2대에서 진행됐으며, 대구시 직원들과 방문객들이 자발적으로 팔을 걷어 헌혈 운동에 참여했다.

대구광역시는 매년 4회에 걸쳐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230여 명이 동참했다.

동절기는 겨울방학과 설 연휴, 날씨의 영향 등으로 헌혈 참여가 큰 폭으로 줄어 ‘헌혈보릿고개’라고 불릴 정도로 혈액 수급에 비상이 걸리는 시기로 현재 대구시의 혈액 보유량도 적정 수준인 5일분에 못 미치는 3.1일분(2024. 2. 20. 13시 기준)으로 수혈용 혈액 확보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 혈액재고상황(2.20. 13:00 기준) : 전국 3.7일, 대구 3.1일

※ 혈액 재고에 따라 관심(5일 미만) → 주의(3일 미만) → 경계(2일 미만) → 심각(1일 미만)

김흥준 대구광역시 보건의료정책과장은 “생명나눔 실천을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어 헌혈 행사에 동참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헌혈은 시기나 날씨와 관계없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므로 앞으로도 헌혈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헌혈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누리집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까운 헌혈의 집 위치정보를 확인 후 방문하거나 헌혈버스를 예약할 수 있으며, 단체헌혈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대구경북혈액원(☎ 605-5620, 헌혈개발팀)과 일정을 협의해 진행할 수 있다.

※ 대한적십자사 : (누리집 주소)www.bloodinfo.net (어플)레드커넥트

특히, 사전에 전자문진을 통해 헌혈이 가능한 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장소와 시간, 헌혈 종류를 미리 예약하면 대기시간을 줄이고 편리하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