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농도 오존 측정지역 대기오염물질 특성 및 사례 분석 등 6개 연구 -

충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21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유관기관 관계자 및 타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 동안 추진한 조사연구사업 우수 연구논문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보건환경 분야 조사연구 논문 정보공유 및 활용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되었다.

2023년도 조사연구사업 12개 논문 중 도내 대학 관련 분야 교수 4명에게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6개 우수 논문은 ▲도내 하수처리장유입수에서 검출된 감염병 병원체의 유전학적 특성 연구, ▲도내 유행 코로나19바이러스의 유전학적 특성 연구, ▲쌈 채소류의 계절별 잔류농약 검출 비교 연구, ▲쓰레기매립장 침출수 오염물질 발생 특성 연구, ▲시멘트 소성시설 연소 조건에 따른 대기오염물질 발생 특성(Ⅱ), ▲고농도 오존 측정지역 대기오염물질 특성 및 사례 분석이다.

이날 연구원은 이날 1차 심사를 통과한 연구논문 6편에 대해서 발표와 심사위원의 평가를 실시하여 우수자에게 도지사 상장을 수여하기로 했다.

연구 결과는 보건환경 분야의 시책 수립 자료로 활용하고, 우수 논문은 연구원보에 게재하여 도, 시군 및 각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등 유관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다.

김종숙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생활 밀착형 연구 과제를 발굴하고 연구하여 도민들의 보건 향상과 청정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