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은 2월 22일(목)과 2월 26일(월) 양일에 2024년 초‧중등 신규 교감 50명을 대상으로 신규 교감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새 학기 첫발을 내딛기 이전에 미리 관리자로서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여 멋진 관리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연수원에서 올해부터 새롭게 개설한 연수이다.

학교급별 업무의 특성을 고려하여 실무 중심 강의로 구성하였으며, 초등은 2월 26일(월), 중등은 2월 22일(목) 각각 하루 6시간씩 신학기 시작 전 교감의 핵심 실무와 역할에 대한 집약적인 안내와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초등 연수의 주요 내용은 초등 교감의 실무 이해와 실제를 주제로 교감의 월별 업무, 교원 인사 관리, 호봉재획정 및 근무성적 평정 등을 실습과 함께 구체적으로 다룬다. 또한, 중등 분야는 슬기로운 중등 교감의 한해살이를 주제로 시기별 교감 핵심 업무 및 인사‧복무 처리, 중‧고등학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학교 내 갈등 사례로 살펴보는 갈등 해결 전략을 공유한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용옥 교원연수부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교감선생님들이 관리자의 소양과 실무를 이해하고 미리 익혀 안정적으로 신학기를 시작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교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적극적으로 현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