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학기술혁신원 남부권혁신지원센터(센터장 오경석)는 보은군 지역경제발전 활성화 협약식 및 세미나를 20일(화) 14시 보은문화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남부권혁신지원센터와 보은군 농촌활력센터(센터장 백기영)가 공동 주관하였으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종택) ▲결초보은 상권활성화추진단(추진단장 박광석) ▲보은군 관광두레(PD 이지은) ▲삶은동네 라이더타운 회인 ㅎㅇ(대표 김한솔)가 함께 참여했다.

협약식은 ▲보은군의 창업기업 육성 지원 ▲관광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 ▲지역인재육성 및 지역활력을 위한 상호협력 ▲각 기관 간 연계협력 활성화 등을 통해 보은군 지역경제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졌으며, 협약식 이후에도 기관 간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협의할 계획이다.

세미나에서는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해 줄『크리에이터 시대의 지역발전』이라는 주제로 모종린(연세대학교) 교수의 강연이 이루어졌다.

모종린 교수는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로컬 콘텐츠 생태계 구축 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최근에는 골목상권, 로컬 비즈니스 등 지역경제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로컬 브랜드 리뷰 2023 ▲머물고 싶은 동네가 뜬다 ▲인문학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다 외 다수가 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관한 오경석 센터장은 ‘지역현안 문제 해결 방안이 모색되고, 기업하기 좋은 지역, 살기좋은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경제가 더 활성화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