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바리스타, 정리수납전문가, 중장비 자격증, 목공지도사 등

행복교육도시 옥천군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생애주기별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강생을 오는 21일부터 3월 6일까지 15일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애주기별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연령대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과 재취업을 위한 전문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창의융합과학(코딩드론)’‘커피바리스타 2급’‘정리수납 전문가 2급’‘소형·대형 중장비(굴착기, 지게차)’‘목공지도사 3급’ 과정이 있다.

드론과 소프트웨어의 융합을 통해 기존 코딩교육과는 다른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창의융합과학(코딩드론), 커피 준비 기술과 고객서비스 및 환대 분야의 전문가 양성과정인 △커피바리스타 2급 과정, 건설 현장이나 일반기업, 공공기관 채용 시 필요로 하는 △소형·대형중장비(굴착기, 지게차), 고객의 공간과 물건에 대해 효율적인 정리(수납)시스템 업무를 수행하는 △정리수납전문가 2급 과정, 목재를 가공해 수납장, 스툴, 도마 등의 물건을 제작하는 △목공지도사 3급 과정이 운영된다.

과정별로 운영 기간 및 신청 대상이 다르므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복옥천교육포털 또는 군청 행복교육과(☏043-730-3746)으로 문의하면 된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생애주기별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각 세대별 학습욕구를 반영한 특화 프로그램으로 군민들의 전문 기술 함양과 취업 및 재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