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19일, 대제중학교(교장 원동욱)는 호주 브리즈번의 'Moreton Bay Boys' College'와 국제 자매결연 협약식을 거행했다. 이 자매결연은 양 교육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강화하며 국제 교육 환경에서의 학문적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진행되었다.

대제중학교의 교장, 행정실장, 업무담당 교사 등은 지난 17일 호주 브리즈번을 방문하여 이 협약식을 준비하였다. 이 협약식은 두 교육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위한 중요한 순간으로 기대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국제 교육의 다양한 측면을 체험하고 글로벌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자매결연 협약식 후 호주 퀸즐랜드 주 국제교육부를 방문하여 앞으로의 체험학습을 위한 호주정부의 긴밀한 협조를 당부하기도 하였다.

협약식에서는 두 교육기관이 교육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프로젝트를 공동 개발할 계획을 발표했다. 학문적인 교류 뿐만 아니라 문화 교류와 언어 교육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며, 학생들 간의 국제 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와 친선을 증진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대제중학교 교장은 "이번 협약은 양 교육기관 간의 우호적이고 지속적인 관계를 강화하며, 학생들에게는 국제 사회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양 교육기관의 힘을 모아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문적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Moreton Bay Boys’ College 측에서도 이번 협약식을 환영하며, 양 교육기관 간의 교류를 통해 국제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문적, 문화적 교환을 증진시킬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대제중학교와 'Moreton Bay Boys' College' 간의 국제 교육 협력을 실질화하고, 양 교육기관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