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강원디자인진흥원(원장 최인숙, 이하 진흥원)은 오는 23일(금) 오후 2시부터 진흥원 디자인홀에서 ‘2024년도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 디자인의 흐름 및 중요성을 조명하고, 강원지역 중소기업 및 디자인 기업의 성장을 위한 진흥원의 연간 지원사업 정보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는 △(1부)‘한국 디자인 혁신의 정신’ 세미나를 통해 전 산업에 걸친 디자인의 흐름 및 방향성에 대한 공론의 장을 시작으로, △(2부)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대한 추진방향, 내용 및 현장상담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디자인전문회사의 자체개발 상품 사업화를 지원하는 ▲디자인기업 비즈니스모델 지원사업, 지역 전략산업과 디자인을 융합하여 관련 중소기업의 혁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디자인사업화 기반구축 사업, ▲도내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디자인 애로해결 지원사업 등 진흥원이 운영하는 13개의 지원사업에 대한 추진 방향 및 일정 안내가 있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23년도 성과전시물 및 CMF라이브러리, 협업아이데이션룸 등 진흥원 시설과 장비를 체험해 보고, 디자인-협업기반의 인프라를 디자인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소개할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 및 디자인전문회사 등 관계자는 강원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gidp.kr) 고시/공고를 참조하여 사전 신청하면 된다.

최인숙 원장은 “최근 진흥원의 여러 지원사업이 우수한 성과를 드러내고 있는 만큼 도내 관련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