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가 주최하고 고양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글로벌 거리예술축제 「2024 고양호수예술축제」가 국내 프로그램 참가작을 공모한다.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이동환)은 올 가을 펼쳐질 2024 고양호수예술축제와 함께할 작품을 오는 3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제13회를 맞이하는 고양호수예술축제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글로벌 거리예술축제로 일산호수공원을 중심으로 퍼포먼스, 마술, 마임 등 다양한 장르의 거리예술이 펼쳐지는 축제다. 해마다 국내외 최고의 거리예술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2023년에는 91개 예술단체가 함께하여 약 32만 5000명의 관객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올해의 축제는 ‘#이야깃거리’ 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10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축제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인 ‘국내 프로그램’은 공모 방식을 통해 선정하며, 국내 최고의 거리예술 작품을 엄선하여 관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공모는 ▲공식초청작 ▲자유참가작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공식초청작은 거리예술축제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작품으로 완성도, 예술성, 기획성을 갖춘 작품을 ▲자유참가작은 거리예술로서 가능성과 독창성을 엿볼 수 있는 참신한 작품을 기준으로 선발한다. 퍼포먼스, 마술, 마임, 거리극/거리음악극, 거리무용 등 거리에서 실연 가능한 모든 장르라면 공모에 지원할 수 있다. 단, 단순 콘서트 형태의 음악 공연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2024 고양호수예술축제의 키워드를 반영한 작품이나, 축제 장소인 일산호수공원의 경관을 잘 활용한 작품, 또한 2024년 신작으로 고양호수예술축제 초연 예정인 작품 등을 우대할 방침이다.

참여를 원하는 예술단체는 참가신청서, 작품소개서 등 제반 서류를 작성하여 3월 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