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보건소는 제1기 우리 동네 건강 걷기 지도자 양성을 위해 교육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3년 12월 29일 제정된 옥천군 걷기 활성화 지원조례(추복성의원 발의)에 따라 2024년 옥천군 걷기 활성화 지원사업 계획을 수립했다.

지역주민의 자발적 걷기 운동 생활화를 유도하고 주민 주도적 걷기동아리 운영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건강 걷기 지도자를 양성한다.

지원 조건은 옥천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40세 이상 군민으로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 수료 후 마을 걷기동아리를 1개소 이상 운영해야 하며, 걷기 지도자 2급 자격증 발급을 위한 자격인증 비용(5만 원)은 개인 부담이다.

양성 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포함한 총 12시간 과정이며 오는 3월 19~20일 양일간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달 19일부터 28일까지 총 40명을 모집하며 지역별 인구수와 걷기 실천율에 따라 읍·면별 인원이 제한되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속적인 걷기 지도자 양성을 통해 주민 주도적 걷기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사회 걷기 실천율 향상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043-730-21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