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태성, 박재규)는 2월 7일 「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도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운영세칙(안)」이 의결됐고, 발굴·조사분과와 나눔·지원분과를 구성했으며, 4명의 신규위원 추천과 더불어 회의참석수당을 기부를 결정했다.

한편, 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협의체 운영을 활성화하고 면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재능기부자 모집 현수막 설치, 행복금고 모금 배너 설치, 협의회 위원 활동 조끼 제작, 기부 현황판 설치 등으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회의에 앞서 안동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과 시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홍보영상을 시청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안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은 행복금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김태성 공공위원장은 “작년까지는 협의체 활동이 부진하였으나 올해부터는 위원들의 기부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라고 말했으며,

박재규 민간위원장은 “행복금고는 복지영역뿐만 아니라 교육, 주거, 문화, 환경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으니 지역 주민에게 널리 알려지도록 많은 홍보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