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龍)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은 지난 8일 복지관 로비 및 대강당에서 이용회원 약 500여 명을 대상으로 설 명절을 맞아‘새해 복(福) 프로젝트’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며 준비한 떡을 나누는‘행복(福) 나눔’, 올해 어르신들이 바라는 것을 적고 나누는‘새해 소망 이벤트’, 설 명절 맞이 가요 교실과 한뫼누리예술단(풍물반)의 영남농악 공연으로 구성하여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서‘새해 소망 이벤트’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직접 작성하신 가장 바라는 소망 중 주요 키워드 2개(만사형통, 운수대통)를 공개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직원들이 큰절을 올렸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모시풀한복(백석동 소재)에서 한복을, 연지떡집(덕이동 소재)에서 떡을 후원했다.

설 명절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복지관에서 준비한 행사로 기분 좋은 한 해를 시작할 수 있어 감사하다. 한복을 입은 직원들에게 세배를 받으니 명절 분위기도 나고 기분이 좋다.”며“올해도 복지관에서 공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행사 담당자는“2024년 갑진년을 맞이하여 복지관 이용회원 모두 새해 더 좋은 기운 복(福)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라며, 늘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의미 있는 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