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인테리어 자문 갤러리 ‘차만’(차만태 대표)
아트인테리어 자문 갤러리 ‘차만’(차만태 대표)

2024 코리아빌드위크 전시회가 2월 21일~24일(토)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 장세현 작가의 은지화 런칭 특별전에 출품할 예정이라서 주목을 받고 있다.

코리아 빌드위크는 국내.외 건축기자재 및 기술을 중심으로 건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로 알려 있다. 1986년 경향하우징페어를 시작으로 37년 동안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건자재 시장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최고의 건성과 건축의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아트인테리어 자문 갤러리 ‘차만’(차만태 대표)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데, 장세현 작가는 갤러리 차만의 전속작가다. 이번 전시회는 차만의 전속작가 7명의 작품을 아트인테리어 런칭 특별전에 출품하게 된다.

장세현 작가의 은지화는 쿠킹 호일을 활용한 것으로 이중섭의 담배 은박지 그림에 착안해 개발했다. 이중섭 화가는 재료 살 돈이 없어 담배 은박지에 그림을 그렸는데 장세현 작가는 우연히 이중섭의 은지화를 접하고 매료되었다. 이중섭의 은지화에서 비롯되었지만, 기법이나 색감이 완전히 달라 호일 은지화의 창시자로 볼 수가 있다.

장세현 작가는 성균관 대학교, 동대학원 국문학과 졸업을 했으며, 아동작가, 시인으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에 시집『부끄럽지만 숨을 곳이 없다』를 출간해 문단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엄마도 처음』,『엉터리 집배원』,『이상한 붕어빵 아저씨』 등 수십 권의 아동 도서를 출간해 베스트셀러의 반열에 오르기도 했으며, 초등 교과서에 수록되기도 했다.

장세현 작가는 “개인전과 부스 전시회에 참여하면서 미술판에 조금 눈을 떴다. 미술과 미술시장은 완전히 다른 영역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고가의 예술품에 대한 조각 투자, 혹은 미래의 가능성을 보고 베팅하는 선투자 개념으로 기획된 특별전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미술시장에 관심이 커졌다. 이번 전시회는 건축·건설·인테리어에 접목된 미술시장이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 해외 바이어와 국내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앞으로 자신의 그림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에 고심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장세현 작가
장세현 작가

[약력] 장세현 작가

성균관 대학교 대학원 석사과정, 성균관 대학교 국문학과 졸업. 은지화 미술 동아리 〈어울림 그림마당〉 대표.

저서로는 시집 『거리에서 부르는 사랑 노래』,『부끄럽지만 숨을 곳이 없다』출간.

어린이 도서 『세상 모든 화가들의 그림 이야기』, 『한눈에 반한 미술관』 시리즈, 『옛 그림 읽어 주는 아빠』,『고구려 벽화가 들려주는 이야기』,『에퉤퉤! 똥된장 이야기』,『엉터리 집배원』,『이상한 붕어빵 아저씨』,『호랑이를 죽이는 방법』, 『울보 청개구리』 등 많은 아동 도서를 출간했다.

*2023년 6월 ‘은지화의 발견- 선, 빛, 색’ 화성시 통탄,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은지화 개인전 개최

*<ART STO 프리뷰 2024> 전시 참가

*<서울 아트쇼 2023> 전시 참가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