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윤은미)은 13일부터 19일까지2024년 제1회 검정고시 원서작성 접수를 지원한다.

검정고시 접수 희망자는 신분증(여권,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등), 최종학력증명서(정원외 관리증명서, 제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검정고시용 졸업증명서 등)1부, 여권사진 2매를 지참해 꿈드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또한 지난 1일부터 검정고시 대비 학습지원을 위해 검정고시 교재 및 인터넷 강의를 통한 가정학습지원을 포함해 스마트 멘토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증평군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개별적 상황을 고려해 상담, 검정고시, 건강검진, 동행카드 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 자기계발 등을 통해 성공적인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을 돕고 있다.

윤은미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역 내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고 있기에 지금의 청소년들이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마음 편히 응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전화(043-835-4193)또는증평군청소년지원센터누리집(http://www.jp1388.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