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7일 청주 사창시장 일원에서 민족 고유의 명절 설 연휴를 맞아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안전점검 캠페인은 충청북도 안전정책과와 충북도 안전보안관(대표 한효동)등 3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도민과 상가를 대상으로 소그룹으로 나누어서 홍보용품과 리플릿을 배부하며 가두 캠페인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설 연휴기간(2. 9. ~ 12.) 일어나기 쉬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으로 ▲귀성길 안전운전 ▲집 멀리 떠날 때 우리집 안전관리(가스밸브·누전차단기 확인 및 점검) ▲비상시 응급처치법 알아두기 등을 홍보하였으며, 그 외에도 ▲도민안전보험 ▲안전신문고 앱 활용 ▲보행자 우선도로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하게 타기 등의 내용도 함께 홍보하였다.

충북도 오유길 안전정책과장은 “즐겁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해서는 생활 속 안전수칙 준수 및 자율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문화 확산과 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도민이 안전한 충북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도는 매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통해 재난 취약시설 점검 및 안전의식 고양을 위한 홍보를 통해 도민의 안전의식을 함양시키는 등 안전문화 정착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