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안면 출향인사 설 명절 앞두고 성금 300만 원 기탁

얼굴 없는 천사로 매년 고향마을 지원

1월 5일(월) 안동시 예안면 출향인사인 우재혁 씨는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예안면 태곡리(이장 배재영)에 300만 원의 성금을 기탁 하였다. 현재 울산광역시에 거주하는 우재혁 씨는 안동시 예안면 태곡리가 고향으로, 매년 마을 어르신을 위해 남모르게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배재영 태곡리 이장은 “매년 태곡리에 도움을 주고 있는데, 예안면 저소득층 주민을 위해 써달라며 작년 추석에 이어 다시 300만 원을 기탁했다”라고 말했다.

배용범 예안면장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시기에 명절 때마다 고향 주민을 위한 도움에 특별히 감사를 드리며, 후원금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방법을 강구 하겠다”라고 말했다.

예안면 관계자는 기탁자의 뜻에 따라 예안면 저소득 주민들을 위한 직접 지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일식자재센타, 평화동에 떡국떡 기부

- 설 명절 맞아 평화동에 떡국떡 기부!

- 이재명 대표 “따뜻한 떡국 드시고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안동시 옥동 소재 스마일식자재센타(대표 이재명)는 갑진년 설 명절을 맞아 떡국떡 50박스(시가 125만 원 상당)를 2월 5일(월) 평화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전달했다.

㈜스마일식자재센타는 관내 대표적인 식품 및 잡화 도‧소매업체로 경북 북부에 여러 지점을 두고 도민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한 기부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재명 대표는 “이번 나눔으로 설 명절을 맞아 우리 주변 외로운 이웃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고 다 함께 설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매년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해 후원해 주시는 스마일식자재센타에 감사드리며, 기부해주신 떡국떡은 따뜻한 정과 함께 우리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달된 떡국떡은 평화동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설 명절 인사와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옥동 새마을회, “설맞이 사랑의 떡국 떡” 나눔 행사

어려운 이웃에게 떡국떡 전달

옥동 새마을회(남녀회장 임영득, 배은자)에서는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2월 5일(월) 옥동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떡국 떡’ 나눔 봉사를 실천했다.

평소 헌옷, 고철, 파지 등을 수거해 판매한 수입금과 새마을 회원들이 성심성의껏 모은 성금으로 떡국떡 120kg을 준비하여 독거노인, 장애인 등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가 사랑의 온정을 나누었다.

옥동 새마을회(남녀회장 임영득, 배은자)는 “우리 지역은 잘사는 이웃도 많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많이 살고 있어, 봉사활동을 적극 실천하여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라고 한목소리로 말했다.

이종윤 옥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준 새마을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단체들의 솔선수범하는 사회봉사활동이 더 많은 주민의 관심과 동참으로 이어져 안동시민 전체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주문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