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역 주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

옥천군태권도협회(회장 황규철), 목련라이온스클럽(회장 이현주)은 합동으로 11월 28일 옥천군 군서면 다목적 농민회관에서 주민들을 상대로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펼친다.

옥천군태권도협회는 “농촌 오지지역 주민들은 대부분 고령이고 많은 질병에 시달리고 있으나 의료시설이 취약해 적기 진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에 군서지역 주민들에게 무료진료를 실시함으로 병도 치료하고, 봉사하는 사회분위기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태권도협회 회원 가운데 의·약·한의사 9명, 간호사 5명으로 꾸려진 의료진은 이날 약 250-300여명의 환자를 진료할 계획이다.

또한 8년간 단독으로 하던 의료봉사를 금년에는 목련라이온스클럽과 함께해 더욱 풍성한 의료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옥천군내 3개 한의원, 4개 의원 및 2개 약국에서 한방소화제 300통과, 구충제 300개, 영양제(1달분) 300통, 파스 300개 등 많은 의약품을 환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날 의료팀과 함께 목련라이온스클럽은 차 봉사 및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점심으로 떡국, 육류 및 다과를 준비해 주민들과 나눠 먹기로 했다.

황 회장은 “농촌의 주체는 농민이지만, 이들은 대부분 어려운 삶을 살아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농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봉사활동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의료진은 △정내과(원장 정민영) △송내과(원장 송치운) △성심의원(원장 홍성기) △옥천연합의원(원장 정진기) △인성한의원(원장 박진현) △정철종한의원(원장 정철종) △제중한의원(원장 정대호) △큰사랑약국(약사 유구현) △보건약국(약사 조성호) 등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