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유도회 경주시지부 용강동지회(회장 김진태)는 지난 2일 용강동 주민자치센터에서 2024년도 동계 청소년 인성교육 현장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용강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5일부터 시작해 3주간 사자소학, 한문을 배우는 충·효·예, 청소년이 알아야 할 예절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이락우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이 ‘꿈’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해 더욱 알찬 교육이었다는 반응이다.

이번 수료식에는 학생 및 내빈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 인사말씀, 교육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25명의 학생 중 21명이 수료했으며, 김도경 학생 외 11명이 근면상을 수상하고 이찬현 학생이 용강초등학교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진태 용강동 지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3주간 성실히 교육에 임해주어 기특하고 많이 성숙해진 것 같다”며 “개학 후 친구들과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기복 용강동장은 “3주간 진행된 교육을 무사히 마친 학생들의 수료를 축하하고, 교육을 마련해 주신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짧게는 교육을 받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며, 길게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